파닉스 제15강. 띵크 파닉스의 약속! 발음기호와 파닉스의 기본적인 이해
파닉스 vs 발음 기호
영어를 읽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요즘 어린이 영어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는 파닉스(영어 철자 나열 방식의 법칙을 따라 단어가 어떻게 발음되는지 알아보는 방법)과 발음 기호를 학습하여 읽는방법입니다.
발음 기호란 사전을 찾아보았을 때 단어 철자 옆 [ ] 란에 쓰여 있는 기호를 말합니다. 각 기호별 읽는 법칙을 정해두고 조합하여 단어를 읽을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chool [skuːl]을 살펴보면, [ ] 안에 쓰여 있는 기호로 정확한 발음으로 읽는 방법이 발음 기호를 이용한 읽기이고, 자음 S의 발음은 [스]로, 자음 ch 의 발음은 [크] 로 , 모음 oo 의 발음은 [우:] 로, 자음 l 의 발음은 [르] 로 나온다는 파닉스 법칙에 따라.. 조합을 통해 읽는 방법입니다.
s ch oo l
스 ㅋ ㅜ : ㄹ
최근 어린이 영어에서 파닉스 영어 공부가 붐을 이루고 있는 이유는 발음기호를 공부해서 단어를 발음하는 방식은 발음기호 없이는 모르는 단어는 발음하지 못하지만 파닉스는 영어 철자의 나열방식에 기초해서 발음하기 때문에 일단 파닉스의 법칙들을 숙지하면 거의 모든 단어들을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발음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보는 단어를 하나하나 접해보면서 이 단어를 어떻게 읽는 방법을 깨우쳐 나가다 보면 '나도 영어를 읽을 수 있구나' 란 생각에 점차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시다 보면 많은 단어를 학습하면서 각 단어의 정확한 발음 연습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파닉스를 숙지하실 수 있도록 공부해 나가셨으면 합니다.
Pneunomoultramicroscopicsilicovolcanoconiosis
진폐증
Pneu(nomo)ultramicroscopicsilicovolcanoconiosis
오류가 있었네요. 괄호 안에 단어의 n과 m이 자리를 바꿔버렸어요!
Pneumonoultramicroscopicsilicovolcanoconiosis
처음 단어를 써 내려가면서도 잠깐 멈췄던 이유가 이것이었습니다 ^^;
이젠 발음할수도 받아쓸수도 있습니다.